편의점이나 마트에만 가도 1인 가구들이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지 알 수 있다.
한편 한국은 과거 두 번의 비상임이사국 임기 동안 무력분쟁에 고통받는 난민 및 민간인 보호 문제에 앞장선 경험이 있다.이런 기구의 멤버가 된다는 것 자체가 명예로운 일인 데다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되면 한국의 실질적 영향력도 커질 수밖에 없다.
아울러 기후변화와 사이버 범죄 등이 새로운 안보 이슈로 떠오른 만큼 이 문제도 안보리에서 다뤄질 수 있도록 앞장설 방침이다.우크라이나 전쟁이 에너지 및 식료품 가격 상승 등을 통해 우리의 삶에 결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요즘 현실이 단적인 예다.그럼에도 외교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유엔 기여금 규모에서도 세계 9위여서 보다 적극적으로 국제적 문제에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고도 필요하다.사실상 유엔의 최고 의사 결정 기구인 셈이다.
그리고 인권이사회 등 유엔 3대 기구 선거에서 진 적이 없었다.
임기 2년의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다섯 나라를 새로 선출하는 올 6월 선거까지는 앞으로 3개월 남짓.회계감사를 할 수 있는 회계감사원을 두고 있지만.
조합원과 국민의 신뢰를 얻어야 노동자의 권익은 증진된다.특혜성 노조 시설 임차보증금의 국고 지원은 조속히 원상회복해야 한다.
일정 규모 이상 노조의 회계감사원은 공인회계사 등 외부전문가로 지정해 독립성·전문성을 갖고 실질적인 회계감사를 진행하고.공인회계사가 아닌 내부인도 임명할 수 있다.